시승요청
차량가격
카탈로그
전시장
서비스센터
서비스 예약
e-LED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news

아우디 한국팀, 2015 아우디 트윈컵 서비스부문 2위 차지 2015-09-18

아우디 한국팀, 2015 아우디 트윈컵

서비스부문 2위 차지

 

 A/S서비스 월드 챔피언십에서 한국팀 기량 마음껏 뽐내

 한국팀은 전세계 총 3,600개 팀 중 서비스 부문 랭킹 2

 

Seoul, September 18, 2015 

 아우디 코리아는 지난 9 11일 오스트리아 비엔나 호프부르크 궁전에서 열린 애프터세일즈(A/S) 서비스 월드 챔피언십 2015 아우디 트윈컵에서 한국팀이 서비스 부문 2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아우디 트윈컵은 매년 열리는 연례행사로 아우디 AG와 서비스 계약을 체결한 공식 딜러 소속이라면 누구나 서비스 월드 챔피언십에 참가할 수 있다. 아우디 트윈컵 대회 참가 팀은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흔히 발생하는 상황을 반영하는 이론적/실제 고객 응대 및 정비 기술을 겨루는 대회이다.

평가단은 고객 응대 기술은 물론, 문제 진단 및 자동차 정비 분야의 전문 지식을 심사하며, 올해 대회에서는 자동차의 디지털화 서비스센터 업무 처리의 디지털화가 핵심 주제 중 하나였다. 다양한 아우디 차종의 광범위한 보조 시스템에서부터 디지털 서비스 플랜 및 아우디 직원들이 직접 차량에서 확인하지 않아도 초기 서비스 관련 차량 정보에 접속할 수 있도록 하는 아우디 서비스 키(Audi service key) 기술의 활용도가 핵심 심사 기준이었다.

아우디 트윈컵 대회의 정상에 서기 위해서는 팀워크 즉, 좋은 결과를 달성하기 위한 서비스 어드바이저와 테크니션 간의 긴밀한 협력이 필수적이다. 비엔나에서 이틀간 열린 국제 결승에 참가한 73개 팀은 아우디 전세계 공식 딜러 네트워크 구성원으로서, 전체 약 만 명의 참가자로 구성된 3,600개 이상의 팀이 경합을 벌인 각 국 예선전을 거쳐 최종 결승 진출 자격을 얻었다. 

올해 아우디 트윈컵의 종합 우승팀은 터키 대표팀이며, 한국팀은 이번 경합에서 서비스 부문 2위를 차지했다. 한국팀은 지난 2013년에도 종합 우승을 차지했다. 이번에 서비스 부문 2위를 차지하면서 서비스 기술 역량을 다시 한 번 인정 받았고 이를 비롯해 고객에 대한 신뢰와 믿음에 한 발 더 다가설 수 있게 되었다.

한국팀은 서비스 부문에서 박종서 차장(고진 모터스), 송호규 사원(고진 모터스), 김명식 과장(태안 모터스), 그리고 기술 부문에서 박민호(고진 모터스), 조원우 주임(태안 모터스), 유승훈 주임(태안 모터스)이 참여했다.

아우디 AG A/S및 순정 부품 담당 마커스 시에브렛트 수석 이사는 “자동차 업계에서 점점 개별화되어가고 있는 고객 요구 사항광범위한 디지털화, 그리고 무수한 기술 혁신으로 인해 A/S 사업부문에서도 근본적인 변화가 필요하게 되었다”며, “따라서 아우디는 초창기부터 각 지역 서비스 팀들에게 새로운 동향에 맞추어 종합적인 훈련을 제공하며 대비시키고 있다. 아우디 트윈컵 대회가 이런 맥락에서 매우 주효한 역할을 하고 있다”고 소감을 전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