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ul Korea, 14 March 2013
아우디 그룹, 2012 회계연도 실적 발표
경기 침체에도 불구 사상 최고 영업이익 달성
- 2012년 판매 약 145만 대, 매출 488억 유로, 영업이익 54억 유로, 매출영업이익률 11.0% 기록, 당기 목표 초과 달성
- 브랜드 포트폴리오에 프리미엄 브랜드 두가티 추가
- 신기술 혁신과 글로벌 생산 설비 확충에 2015년까지 약 110억 유로 투자 계획
아우디 그룹은 유럽 전체 시장 위축에도 불구하고 2012년 목표를 초과 달성했다. 2012 회계연도의 생산, 판매, 매출 및 수익에서 모두 선전하며 성공적으로 한 해를 마무리했다.
2012년은 아우디 기록 달성의 해였다. 아우디 그룹은 지난해 영업이익에서 사상 최고인 54억 유로를 달성했다. 영업매출이익률 또한 11.0%로 목표치였던 8~10%를 웃돌았다.
전세계 아우디 차량 판매는 1,455,123대로 2011년 판매한 1,302,659대보다 11.7% 늘었다. 이는 전세계 약 152,500명의 추가 고객 확보를 의미한다.
전세계 매출은 487억7천백만 유로를 달성해 전년 대비 10.6% 증가(2011:440억9천6백만 유로)했으며 세전매출이익률은 12.2%(2011: 13.7%), 자본이익률은 30.9%(2011: 35.4%)를 기록했다.
아우디 그룹이 발표한 2012 회계연도 주요 수익 지표들은 아우디의 견고한 수익성을 보여 주며 이를 통해 아우디 그룹이 명실상부한 세계에서 가장 성공적인 자동차 메이커 중 하나라는 사실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루퍼트 슈타들러(Rupert Stadler) 아우디 AG 회장은 “아우디 그룹에게 2012년은 당초 세웠던 목표를 초과 달성함과 동시에 모터사이클 프리미엄 브랜드 두가티를 브랜드 포트폴리오에 추가한 매우 성공적인 해”라고 밝혔다. 또 “올해도 끊임없는 성장을 위해 공장 2개소 신축과 아우디 브랜드의 장기 리더십을 강화하기 위한 여건들을 창조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 ### -
아우디에 대해
아우디는 세계적인 명성의 프레스티지 자동차 개발 및 생산 회사이다. 2012년 한해 동안 아우디는 약 1,455,123대의 아우디 모델을 판매했으며, 총 60,000여 명의 직원이 아우디 그룹에 종사하고 있다.